건강하고 싶다

밤에 잠잘자는 차

1. 다이어트에도 좋은 레몬밤 차.

체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좋아 여성들에겐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레몬밤은 민트의 한 종류로 향신료, 차, 요리 등에 다양하게 접목을 시킬 수 있다.


레몬밤은 요리를 할땐 고기 냄새를 잡기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허브 차로도 많이 마신다. 우울증, 생리통, 통증, 불면증, 불안감, 스트레스, 근육통 등을 완화시키는 폭넓은 효능을 자랑한다.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진정 효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수면유도 차로서 인기가 높다.


정신을 뚜렷하게 해주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이나 학생에게도 좋고 치매를 방지하는 효능도 있어 노인에게도 좋다.


레몬밤은 주로 통에 든 분말형태의 제품이 많으며 차로 마시는 경우엔 티백으로 나온 제품이 간편해서 좋다.



2. 몸을 따뜻하게, 대추차.

대추에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불안감, 긴장감 등을 줄이고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어 잠 안올때 먹는 차로도 좋다.


평소 기관지가 안좋거나 천식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고,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있을땐 소화불량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추는 체온을 올려주는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많아 노화예방, 암 예방,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


3. 여자에게 좋은 카모마일 차.

오랜 옛날부터 잠잘자는 차로서 인정을 받아온 카모마일 차는 자기 직전 마시면 유의미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신경안정, 우울증 완화, 스트레스 및 불안 제거 등의 효과로 불면증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아 입욕제 성분으로도 쓰인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자궁냉증을 예방하고 생리통을 줄여줄 수 있어 특히 여성에게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다.


카모마일 차는 체온을 올리고 한기를 쫓는 성질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고대 이집트 시대엔 소화제로 애용되기도 했다.


4. 향이 뛰어난 라벤더 차.

허브의 퀸 라벤더는 가장 유명한 허브 중 하나로 레몬밤이나 카모마일에 비해 향이 뛰어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라벤더도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증을 줄이는 신경안정 효과가 뛰어나 잠 안올때 먹는 차로 추천할만하다. 여성 생리통, 두통을 개선하고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차로 마셔도 좋고 라벤더 향초나 방향제, 그리고 욕조에 라벤더 오일을 섞어 목욕을 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수면유도, 잠잘자는 영양제.

1. 안전하고 효과좋은 멜라토닌.

졸피뎀이나 벤조디아제핀 같은 수면제 성분은 효과가 무척 빠르고 뛰어나지만 부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효과도 좋은 멜라토닌이 인기가 좋다.


안전하고 효과가 좋아서 천연수면제로도 불리우는 멜라토닌은 환각이나 중독같은 부작용이 없으며 항산화 효과도 있어 노화예방에도 좋다.


멜라토닌 자체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으로 저녁에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되지만 불면증인 사람은 이 멜라토닌의 분비가 적기 때문에 보충제로 공급하면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제라면 구입이 쉽지 않다는 점으로 한국에선 전문의약품으로 정해져있어 의사처방이 필요한것이 흠이다. 또한, 나이제한이 있어 만55세 이상, 불면증 진단이 나야만 처방을 받을 수 있다.


미국에선 약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라 마트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한국에선 처방의 어려움 때문에 해외직구로 구하는 사람이 많다.


한국의 멜라토닌 처방약은 1정에 1500원 정도 가격인데 반해 해외직구를 할 경우 200정에 8만원, 400정에 14만원, 1정당 400원정도로 가성비도 좋다.


구입처는 구글에게 물어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멜로셋 또는 레스트파인 멜라토닌으로 검색할 것.


2. 폭넓은 건강효과, 마그네슘.

수면제에 비해 훨씬 안전한 무기질 성분으로 마그네슘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우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세로토닌은 정신을 또렷하게 해주고 기분을 좋아지게 만드는 호르몬으로 낮의 일상활동을 빠릿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다.


세로토닌은 낮에 분비되는 낮의 호르몬, 멜라토닌은 밤에 분비되는 밤의 호르몬이다. 이 세로토닌은 저녁시간에 멜라토닌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마그네슘은 결국 멜라토닌 생성을 돕는 역할이 된다.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의 생성뿐 아니라 뇌신경과 몸전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관도 진정시켜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준다.


마그네슘은 불면증 개선뿐 아니라 뼈 건강, 골다공증 예방, 혈압 안정, 심혈관 질환 예방, 혈당수치 조절 등 성인 중증 질환 예방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다.


수면제나 멜라토닌 영양제보다는 효과가 떨어지지만 구입 장벽이 낮아 훨씬 구하기 쉽다는 점, 그리고 다양하고 폭넓은 건강상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